사회봉사단소개

서브이미지

인사말

인사말
“바른 세계관과 가치관을 가지고 조국과 민족을 위해 헌신하는 인재 양성”
광주대학교 호심 사회봉사단은 대학의 공공성과 책무성에 기초하여 대학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목적으로 2007년 창단되어 지금까지 교내·외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인재 양성 및 사회공헌에 책임감 있는 사회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봉사자들의 재능과 전공을 활용하여 이웃에게 봉사를 실천하고 내면에 있는 자발적 봉사 정신을 개발시키고자 사회봉사 교과목을 매 학기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의 이념과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학부(과), 학생자치기구를 필두로 전체 구성원이 ‘남구자원봉사센터 연계 프로그램’, ‘나눔&희망 김치 행사’, ‘헌혈’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리더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하여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봉사활동’ 등 해외 봉사를 통해 국제사회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하는 진실한 마음을 바탕으로 나눔과 공유를 실천하는 공동체 의식을 통해 사회봉사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를 강화하여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함께 나누고 누구나 쉽게 사회봉사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사회봉사 활동에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대학 구성원 및 사회봉사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대학교 호심 사회봉사단장 김지혁